장선영
사진: 경기도어린이의회 홈페이지
[한국의정신문 장선영 기자]
경기도의회가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청소년의회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총 15회 운영되며, 경기도의회 본회의장과 경기마루 본회의체험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의회교실’은 도의원 역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지방의회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유발언과 안건 처리, 의회 퀴즈, 의원과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지방의회의 기능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가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생과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이며, 개인 신청은 불가능하고 학교나 기관 단위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7월 3일(목) 오전 9시부터 7월 15일(화) 오후 6시까지이며, 결과는 7월 17일(목) 공문 및 문자메시지(SMS)로 안내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 관계자는 “청소년의회교실은 설득과 대화를 통한 건전한 토론문화를 배우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민주주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도내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의사담당관실(☎031-8008-7204, 72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