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강원특별자치도=한국의정신문 이혜정 기자]
‘책으로 리더를 키운다’는 취지로 장병 자기계발의 문을 여는 제3기 백두산부대 독서경영대학이 오는 7월 9일(수)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육군 제21보병사단(사단장 남진오)과 양구군(군수 서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가 주관한다.
제3기 백두산부대 독서경영대학 포스터(사진 제공 = 이혜정 기자)
7월 9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 백두산부대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독서경영대학은 각계 명사를 초청한 릴레이 강연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강의는 김을호 교수(숭실대학교, 명지대학교, 극동대학교 대학원 독서경영학과 주임교수)가 맡아 장병들의 독서를 통한 사고 확장을 이끄는 문을 연다.
이어 오재철 사진작가(tvN <곽승준의 쿨까당> 출연, 계원예술대학교 출강), 김민철 대표(야나두, 야핏 대표), 정연주 아나운서(리박스 컨설팅 코치, 전 TBS 아나운서), 이인석 대표(이랜드 그룹 경영고문, 르리앙 대표)가 차례로 강단에 선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김을호 회장은 “책이 있는 병영은 강한 병영입니다. 책 속에서 길을 찾고,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하는 장병들의 모습을 기대합니다”라며 의미를 더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독서 기반과 병영 내 자기계발 문화 조성을 목표로, 강연 이후 독후활동까지도 연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독서경영전략학과, 극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독서코칭교육전공, 한국독서교육신문, 대한민국명강사신문, 독서경영신문, 한국의정신문의 후원을 받아 장병 교육의 질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