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경기 = 한국의정신문 이혜정 기자]
육군 제5보병사단(사단장 윤기중, 이하, 5사단)이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 이하, 진흥회)와 함께 개최하는 제3기 철권대대 독서경영대학이 2025년 3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4주간 철권대대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3기 철권대대 독서경영대학 포스터(사진 = 이혜정 기자)
이번 독서경영대학은 병영 내 독서 문화 확산과 장병들의 자기 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네 명의 작가가 초청되어 독서, 글쓰기, 태도, 브랜딩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첫 강연(3월 14일)에서는 김지양 작가가 ‘매력적인 나를 디자인하는 셀프 브랜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김 작가는 저서 《슈퍼강사 바이블》(2024)을 통해 강연자 및 전문가로서 브랜딩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김지양 작가 강연 포스터(사진 = 이혜정 기자)
이어 3월 21일에는 박수용 작가가 ‘독서하고 글쓰고 행동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그는 《나는 얼마짜리인가?》(2024), 《독기를 휘두르다》(2024) 등의 저서를 통해 자기 계발과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인물이다.
박수용 작가 강연 포스터(사진 = 이혜정 기자)
3월 28일에는 하희선 작가가 ‘당신의 마인드와 태도가 당신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하 작가는 《고객은 스펙보다 태도에 끌린다》(2022), 《We Win》(2024)를 통해 긍정적인 태도와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가치를 전달해왔다.
하희선 작가 강연 포스터(사진 = 이혜정 기자) 마지막 강연(4월 4일)은 김슬기 작가가 맡아 ‘이지피지(Easy Peasy) 인생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 작가는 《어리고 멀쩡한 중독자들》(2022) 등의 저서를 통해 현대인의 심리와 삶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해왔다.
김슬기 작가 강연 포스터(사진 = 이혜정 기자)
이번 독서경영대학은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독서경영전략학과, 극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독서경영학과,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코칭교육전공, 책과강연, 연천군이 후원하며, 병영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5사단 관계자는 “장병들이 독서를 통해 자기 계발의 기회를 갖고, 군 복무 기간 동안 보다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철권대대 독서경영대학은 장병들의 사고력을 넓히고 독서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