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임을 넘어 성장으로… 화성특례시의회가 본 여성기업인협의회의 새로운 역할 - 화성특례시의회, 여성 기업인의 연대에 주목하다… ‘섬세한 리더십’으로 여는 지역경제의 다음 단계
  • 기사등록 2026-01-15 13:45:51
  • 기사수정 2026-01-15 22:27:14
기사수정

행사는 제13대 회장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감사패 및 표창 수여, 이임사와 취임사, 축하공연, 기부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화성특례시의회


[한국의정신문 이승윤기자]


화성특례시의회(의장 배정수)는 지난 12일 화성상공회의소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6년 화성시 여성기업인협의회 이·취임식」에 참석해 여성 기업인의 성과를 격려하고, 협의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여성 기업인의 연대와 화합을 확인하는 동시에, 지역 경제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김경희·김상균·배현경·송선영·오문섭·이용운 의원이 함께했으며, 화성시 여성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이 대거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은 그간 협의회를 이끌어 온 전임 회장의 노고에 감사하고, 새롭게 출범하는 집행부에 대한 기대와 응원의 분위기로 가득 찼다.


행사는 제13대 회장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감사패 및 표창 수여, 이임사와 취임사, 축하공연, 기부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협의회를 중심으로 쌓아온 여성 기업인들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동시에,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인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이날 이임한 이선정 제13대 회장은 조영용접기 대표로서 재임 기간 동안 여성 기업인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산업 발전과 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회장은 여성 기업인의 연대 기반을 넓히며 협의회의 외연을 확장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새롭게 취임한 황미란 제14대 회장은 ㈜이앤에프 대표이사로, 풍부한 기업 경영 경험과 현장 중심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협의회를 이끌 새 수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배정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화성시 경제 성장의 배경에 여성 기업인의 역할이 있었음을 강조했다. 배 의장은 “화성시는 경기도 내 사업체 수, 종업원 수, 제조업체 수 모두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역내총생산(GRDP)은 95조 원을 돌파해 경기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이러한 눈부신 성장의 이면에는 관내 2천204개 여성 기업이 보여준 섬세하면서도 강인한 리더십이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오늘 이·취임식은 한 분의 리더가 물러나고 또 한 분의 리더가 새롭게 출발하는 자리이지만, 여성 기업인의 비전과 방향성은 한결같다”며 “여성 기업인의 섬세한 감각과 유연한 소통 능력은 급변하는 미래 산업 환경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화성특례시의회는 여성 기업인의 도전과 성장을 든든히 뒷받침하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 여성기업인협의회는 1999년 설립 이후 관내 여성 기업인의 정보 교류와 기업 활동 촉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해 왔다. ▲CEO 아카데미 운영 ▲국내외 마케팅 지원 ▲공공기관 간담회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여성 기업인의 역량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여성 기업인의 목소리를 정책과 제도 개선으로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산업 생태계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화성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여성 기업을 포함한 지역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배정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는 포용적 경제 성장과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여성 기업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도 힘을 쏟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화성시 여성기업인협의회가 새로운 리더십 아래 더욱 단단한 연대와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여성 기업인의 섬세한 리더십이 화성 경제의 또 다른 전환점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15 13:45:51
영상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년내일저축계좌, 놓치면 손해!
  •  기사 이미지 정치 집회 속에서 휘둘리지 않는 법!
  •  기사 이미지 [김을호의 의정포커스] 정치 불신, 왜 심각해 졌을까?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